Thursday, December 26, 2019

마라나타 Maranatha


마라나타  Maranatha (12/26/19)

며칠 후면 2020년 새해를 맞는다. 금년 첫 날을 맞으며 새해의 결심과 꿈을 가지고 감격스럽게 시작하여 매일을 달리고 달리다가 이제 한 해의 끝자락에 다달았다. 이룬 것도 많고 그러지 못한 것도 있다. 하루 하루 계획하여 하고 싶은 일을 하기도 하나 또 그 반대도 있다. 때로는 하루가 너무 짧았는가 하면 또 어떤 때는 하루가 너무 길기도 하다. 밤에 잠자리에 들 때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난다는 보장을 할 수가 없고 또 아침이 오지 않기를 바라나 아침은 다가 온다. 내가 삶의 주인이라 하지만 건강이나 생명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은다. 실제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무엇엔가 밀려서 가고 이끌려 가는 것을 느낀다. 이것이 인생이다.

한해를 보내고 새해를 전망하며 마라나타로 인사하고 싶다. 마라나타 Maranatha는 신약이 기록된 아람어로 마라나 타Marana tha 또는 마란 아타 Maran atha로 신약 고전 16:22에 나오는데 이는 초대 교회 교인들이 서로 만나고 헤어질 때 하는 인사로 바울이 고린도교회의 여러 문제와 질문을 다룬 후에 해안의 큰 도시에서 많은 파당과 욕심, 음난과 우상의 세속 문화에 젖어 일반 사람과 그리스도인의 구분이 되지 않은 그들을 권면하며 마지막에 마라나타라 인사하였다.

마라나타는 세가지 의미로 사용된다.  마란 아타로 하면 우리 주께서 이미 오셨다 Our Lord has come! 마라나 타는 우리 주께서 오신다 Our Lord is coming, 우리 주여 오소서 Our Lord, Come이다. 바울은 마라나타라 할 때 세가지 의미를 모두 생각할 수 있었으리라.

우리 주께서 오시어 우리와 같이 계신다. 예수께서 성탄을 통하여 임마누엘로 우리를 찾아오시었다. 이는 우리의 신앙 고백이다. 그는 하나님 나라 진리를 가르치고 복음을 전하고 많은 이적을 행하고 십자가에서 우리의 모든 죄를 대신하여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심으로 우리의 구주가 되셨다. 그는 성령을 보내 우리와 항상 같이 하시리라 하시고 성도는 그것을 받아드린다. 고린도나 어디서나 그리스도인이 세상과 다르게 살면 많은 환난과 고통을 겪지만 주께서 오시어 함께하여 힘을 주시면 인내하여 이길 수 있다. 너희가 세상에서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다. 너희 속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기에 악한 자가 손도 대지 못할 것이라 하신다. 성도의 믿음과 인내가 여기 있다.

둘째는 주께서 오신다는 것이다. 승천하신 주께서 재림으로 다시 오신다. 신약 260장 중에 주께서 재림한다는 언급이 318회나 된다. 주께서 오시기에 처녀가 신랑을 기다리듯 성도는 주께서 다시 오심을 기다리게 된다.
마지막으로 우리 주여 오소서 하는 기도다. 요한계시록은 주께서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니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로 끝이 난다. 믿음으로 언제나 어디서나 주를 만날 준비가 되어 있기에 또는 또 환난 속에서 건져 달라고 기도한다.

우리가 맞을 새해가 지난 해보다 더 낫다는 보장이 없다. 여전히 많은 일이 있지만 내 마음대로 조절되지 않는다. 오직 임마누엘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으로 주께서 곧 오신다는 믿음을 가지고 매일을 감당하게 되고 또 주께서 오시면 모든 것이 새로워질 것이기에 우리 주여 오시옵소서 기도하며 새해를 맞는다. onesoulministry.org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