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ugust 22, 2020

마음이 슬프고 원통하여 How to respond to your sorrow and anguish

 삼상1:15 마음이 슬프고 원통하여

How to respond to your sorrow and anguish

Many people easily respond to depression and anguish of the pandemic with alcohol, drug or intoxication, followed by more misery. Hanna, instead, poured her heart to God in prayer and received great blessings for her and for the country through Samuel given by God.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사람들이 일을 하지 못하고 집에 주로 머물면서 수입도 제한되어 삶이 어려운 가운데 답답한 마음을 술과 마약으로 달래는 경우가 많다. 한나는 아들이 없는 것으로 놀림과 멸시를 받으며 슬픔과 원통함 격분이 많은 여인으로 남편의 사랑, 선물이 그를 위로하지 못하였다. 가족이 함께 하나님의 전에 예배하러 간 때 그는 비참한 심령으로 음식을 먹지도 않고 하나님 앞에서 간절한 기도를 올린다. 아들을 주시면 그를 평생 하나님 앞에 드리겠다고 하다. 제사장 엘리는 그가 포도주와 독주에 취한 줄로 알았으나 그의 사정을 알고는 하나님이 기도를 응답해 주시도록 축복하였다. 한나는 음식을 먹고 얼굴에 수색이 사라지고 믿음과 소망으로 살게 된다. 아들을 받아 이름을 하나님께 구하였다는 의미의 사무엘이라 지었다. 그는 이스라엘 역사를 세우는 가장 위대한 선지자의 하나가 되었다.

오늘도 하나님은 이런 일을 계속하신다. 이 어려운 때 주를 바라보며 주 앞에 마음을 내어놓고 기도하며 믿음으로 모든 슬픔 수색을 이기고 감사하며 살 수 있을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