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March 29, 2023

너는 살아라 Live

너는 살아라 Live (23-3-25)
내가 생명으로 태어난 것은 나의 의지가 아니라 부모를 통하여 주어진 것이다. 생명은 삶의 명령 곧 살아라는 명령을 받은 것이요 또 삶의 사명 곧 살아서 맡겨진 일을 하라는 임무다. 개인만 아니라 개인의 집합체 민족도 마찬가지다. 이스라엘이 처음 생겨날 때 돌보아줄 사람이 없는 천한 존재로 들에 버려져 피투성이로 발짓을 하고 있을 때 하나님은 그에게 너는 피투성이라도 살아라 하시며 그를 크고 아름답게 자라나고 들의 풀같이 많게 하셨다. 그들이 애굽의 노예로서 생명가치를 누리지 못하고 천대와 고역을 겪을 때 하나님은 그들에게 너는 살아라 하시며 해방시키고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허락하고 하늘의 별과 같이 무성하게 뻗어가는 축복을 주셨다. 생명과 번성은 하나님에게서 오는 것이다.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만들고 그 코에 하나님이 자기 생기 곧 생명의 호흡을 불어넣으니 사람은 호흡을 하며 움직이는 생명체가 되었다. 호흡을 하면 생명이 있지만 호흡은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를 통하여 그의 숨결 펌프질로 이루어진다. 사람이 동산에서 살도록 하나님은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시면서도 그와의 관계가 깨어지면 죽음이라고 분명히 말씀하셨지만 사람은 하나님보다는 자기를 따르다가 생명에서 떠나 흙인 육신으로 남게 되었다. 육신이 된 사람과 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지 않으니 사람은 실제로 죽음에 처하였다. 
사람이 하나님의 생명길을 벗어나 자기 좋은 대로 나가는 것은 하나님이 사람에게 주신 자유를 오용하고 남용하는 결과다.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창성하게 하신 때 그들이 하나님을 떠나게 되자 하나님은 그들에게 호소하신다. 너희가 어찌하여 죽고자 하느냐? 나는 죽을 자가 죽는 것을 기뻐하지 않는다. 너는 범한 죄를 버리고 마음과 영을 새롭게 하여 돌아오라 하신다. 아무리 나무가 무성하여도 가지가 나무에 붙어 있지 않으면 가지는 생명이 없는 것이다. 
하나님을 떠나게 되면 살아라는 명령도 생명의 존귀함도 알지 못하기에 생명을 경시하게 되어 2020년 미국에서 낙태 620,327, 자살 45.979, 총기살인 45,222명에 이르렀다. 나는 이에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나는 육신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에 이끌려 살아라는 명령을 지키고 있는가?
우리가 명령을 따라 생명을 누리는 길은 무엇인가? 사람은 누구나 자기 생각대로 살기에 모든 사람은 하나님을 떠난 죄로 피할 수 없는 죽음 아래 있다. 이런 사람을 살리기 위하여 예수께서 그들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그가 생명이요 부활임을 확증하였다. 그는 부활 후 제자들을 향하여 숨을 내쉬며 성령을 받아라 하시고 새로운 생명을 주셨다. 주를 믿고 받아드리면 주께서 그의 생명의 영을 주시어 다시는 죽지 않는 하나님의 생명을 누리게 하신다. 
살아라는 주의 뜻을 따라 산다면 할 일은 무엇인가? 하나님을 생명의 주인으로 인정하고 높이고 감사하며 나와 남의 생명을 존중하고 사랑하며 생육하고 번성하여 뻗어갈 것이다. 버려지거나 약한 생명을 긍휼히 여기고 돌보며 살리는 하나님의 마음을 표현할 것이다. 온 천하 만민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복음을 전하여 그들도 생명을 얻게 할 것이다. 죽지 않고 살아서 하나님이 하시는 놀라운 일을 선포하리라는 말씀을 따라 생명 있는 동안에 하나님의 생명을 확장하면 주의 축복이 넘칠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