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11, 2023

하나님이 나와 함께! God with Me!

하나님이 나와 함께! God with Me!
아이들이 동네 마당에서 놀고 있는데 해가 넘어간다. 엄마들이 나와 자기 아이 이름을 부르며 저녁 때가 되었다고 하니 하나 하나 집으로 들어가고 마지막에 한 아이가 홀로 남았다. 그의 이름을 불러주는 자가 없다. 홀로 외로이 서성거리다 자기 곳으로 향한다. 그의 홀 엄마는 행상으로 나갔다가 늦은 밤이 되어서야 돌아오곤 하였다.
산골의 한 아이가 국민학교를 졸업하고 도시에 있는 중학교로 진학하게 된다. 입학 날이 되었으나 부모 중 누구도 함께 할 형편이 되지 않아 소년은 처음으로 집을 떠나며 외로이 홀로 등에 짐을 지고 한 시간을 걸어서야 학교 도시로 가는 버스를 타게 된다. 12세 소년은 고백한다. 몸은 혼자이지만 그는 홀로가 아니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하시는 하나님이 그와 함께 하심을 안다고 한다. 이스라엘을 약속의 땅으로 인도하던 모세가 죽자 그의 시종이던 여호수아에게 하나님이 하신 말씀을 소년이 받아드린 것이다. 하나님이 그와 함께 하여 인도하시며 모든 것을 채워 주시고 누구도 그를 당하거나 대항할 수 없도록 하겠다고 하신다. 주의 요구는 그의 말씀을 묵상하고 가슴에 새기라고 한다. 소년은 매일 아침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주께서 함께 하시는 것을 경험한다. 그는 훗날 두려움 없이 담대하게 아는 사람 하나 없는 낯선 땅 미국 삶을 주와 함께 주 앞에서 시작하고 학업과 교수, 목회 일을 하였다. 하나님이 사람을 만나게 하시고 자기보다 앞에 가시어 길을 준비하고 불러 일을 하게 하셨다고 회고하며 감사한다. 보이지는 않으나 주께서 그와 같이 하신다는 말씀을 믿음으로 매일을 살았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믿는 것은 쉽지 않다. 모세가 산에 올라가 하나님 앞에서 말씀을 받는 동안 광야의 백성은 소동한다. 그들을 인도하던 모세는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 없으니 그들을 인도할 신(하나님)을 만들자고 한다. 아론이 그들의 금을 모아 만든 송아지를 그들을 인도하는 신이라며 그들은 춤을 추고 기뻐한다. 영어에 보이지 않으면 잊혀진다 (Out of sight out of mind)라는 말이 있듯이 하나님의 기적을 볼 때는 믿는 것 같으나 곧 그를 잊어버리고 주변나라의 신상을 섬기곤 하였다. 강대한 이집트인들이 섬기는 많은 신상들을 보면서 말을 하거나 듣지도 못하고 사람의 손이 만들고 운반하는 그 신상들을 받아드리고 믿는 것이 쉽고 익숙하였다.
그들을 종생활에서 구원한 여호와 하나님은 보이지 않기에 잊어버리고 보이는 신을 찾아 도움을 구하는 그들을 위하여 하나님은 자기를 나타내 보이시기로 하였다.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함이라 한대로 예수를 태어나게 하셨다. 말씀이 누구나 볼 수 있는 몸을 입고 오셨다. 그는 하나님이라 하나님 능력으로 마귀와 귀신을 정복하고 병약자와 불구자를 고치고 파도를 잔잔케 하며 보리떡 다섯으로 5천명을 먹이고 12바구니를 남게 하는 놀라운 기적을 행하였다. 그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히 동일하시다. 삶에 지치고 어려움을 당하며 외로움을 느낄 때가 있지만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을 새롭게 체험하는 크리스마스가 될 것을 기대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