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February 7, 2022

나를 위해 주님이 기도하셔요! Lord Jesus Prays for Me!

 나를 위해 주님이 기도하셔요!  Lord Jesus Prays for Me!

아내의 무릎 수술을 앞두고 친구들에게 기도 요청을 하였더니 기도하겠다는 많은 응답이 있어 큰 힘과 격려가 되었다. 누군가가 나를 위하여 기도한다는 것은 나의 삶에 도움을 준다. 성도의 하나님과의 관계는 하나님께서 내게 하시는 말씀을 듣고 내가 하나님께 말씀드림으로 이루어진다. 이것이 잘되면 좋은 관계가 된다. 우리는 기도로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을 체험하기에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하여 기도하고 격려하지만 목사나 영적 지도자가 나를 위하여 기도한다면 더욱 응답을 확신한다. 

It is very encouraging to know someone prays for me. How about Jesus prays as the great high priest for my protection, joy, holiness, unity, and evangelism! How blessed I am if I hear him pray for me and try to match my life to his prayer!

그런데 예수께서 나를 위하여 기도하신다면 어떠한가! 예수께서 세례 받고 기도할 때 “내 사랑하는 아들 내 기뻐하는 자”라는 음성을 듣고 자기를 확인하며 기도가 그의 삶의 중심이 되었다. 새벽 미명 한적한 곳에 나가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고 제자 선택 위하여 밤새워 기도하고 선택한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죽은 나사로를 기도로 살리며 초월적인 능력을 나타내셨다. 주님은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을 나누고 몇 시간 후면 잡히고 고발당하여 십자가 처형을 받게 되는 절박한 때에도 기도하셨다 (요17장). 얼굴에 흐르는 땀이 핏방울이 되듯 심혈을 기울인 기도에는 자신을 위한 것, 제자들을 위한 것 그리고 그를 믿을 신도들을 위한 것이 포함되어 있다. 내가 주님의 기도에 들어있다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가! 내가 그만큼 소중하기에 나를 사랑하여 가슴에 품고있다는 의미다. 나를 위하여 죽고 자기 생명을 주었으니 내가 그에게 얼마나 귀할 것인가! 주님은 하나님의 어린양 나를 위한 대제사장으로 하나님 앞에서 나를 위하여 지금도 기도하신다. 어느 신학 교수가 이 사실을 알면서 하늘의 기쁨이 그를 덮었다고 간증하였다.

주님은 나를 위하여 무엇을 기도하실까? 성경에서 몇 가지를 알 수 있다. 먼저 내가 악에 빠지지 않도록 보전하고 지키시는 것이다. 주께서 베드로와 제자들의 믿음이 떨어지지 않도록 기도하셨다. 내가 잘못하고 죄를 범할 때에도 주께서 나를 위하여 대언하며 간구하시니 누가 나를 고발하며 정죄하겠는가? 아무도 나를 주의 손에서 빼앗을 수가 없다. 그는 나에게 주의 기쁨이 충만하도록 기도하신다. 기쁨은 삶과 활동의 동력이라 이를 위하여 하나님 말씀이 주어졌다. 주님은 내가 거룩하게 되도록 기도하신다. 거룩함은 주를 닮아 세상에서 구별되는 것이다. 내가 세상에 살지만 진리이신 주의 말씀을 붙잡고 세상이 아니라 하나님께 속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신다. 그는 내가 하나님과 하나가 되고 우리 서로가 하나되도록 기도하신다. 주의 제자들은 서로가 다르고 자기를 높이는 경향이 있었지만 주께서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시고 성령을 부어주심으로 그들은 하나가 되었다. 나도 교회도 하나되게 원하시는 주님의 뜻을 이루어 드려야 할 것이다. 주께서는 나를 데려 가시지 않고 세상에 머물게 하여 주를 나타내고 전하여 다른 사람들이 주를 알고 믿기를 기도하신다. 온 천하 어디서나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주님의 소원을 내가 실천하도록 주님은 지금도 기도하신다. 주님은 그를 믿는 사람들이 마지막에 주의 나라에서 주의 영광을 함께 누리도록 기도하시기에 그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지금 나를 위하여 기도하시는 주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가? 그의 기도가 이루어질 것을 믿으며 그에 맞도록 사는 것이 내게 복이 아니겠는가!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