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ly 23, 2021

수술과 준비 Operation and Preparation

수술과 준비 Operation and Preparation

아내가 무릎 수술을 하게 되었다. 무릎은 우리 삶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앉고 서고 걷고 뛰거나 무릎을 꿇거나 펼 때, 물건을 들고 내릴 때 등 우리가 움직일 때는 항상 동원되는 부분이다. 연륜과 많은 사용으로 관절 연골이 퇴행하고 마모되며 통증을 유발한다. 오래 동안 고생을 하며 약을 쓰고 뜸도 뜨고 전문 의사가 주사로 통증을 다스렸지만 상태는 점점 악화되어 걷기도 힘들게 되었다. 수술한 사람들로부터 수술은 간단하고 물리치료가 힘들지만 그 후에는 자유롭다는 경험을 듣다. 아내는 지속될 통증에서 벗어나고 자유롭게 다닐 수 있기를 원하여 의사의 수술 제안을 따르기로 하다. 병든 자를 위하여 의사가 있고 병든 때 많은 도움과 치료를 받지만 의약으로 고칠 수 없는 경우에는 주께서 특히 역사하시며 그간 하나님의 능력으로 여러가지 병에서 고침 받았다. 의사의 무릎 수술은 잘못된 부분을 잘라내고 철과 플라스틱으로 갈아 넣음으로 자기 원래의 무릎과 같이 다닐 수 있다니 주께서 의사를 통해 일 하시는 것을 믿으면서 결정을 하다.   

무릎 수술은 생명에 관계되는 것은 아니지만 일단 수술 날짜를 정하고 본인이 준비하고 실행할 많은 내용을 받는다. 수술 후의 회복은 본인의 건강 상태에 달렸기에 음료와 특별 보충제, 체력 강화를 위한 운동, 주치의, 치과, 심장전문의, 병리 검사로 수술 가능 확인, 코비드 접종 확인, 병원 수술 준비과에서 각종 정보를 확인한다. 무엇보다 많은 분께 기도를 부탁하여 중보팀이 가동되다. 수술 3일 전부터는 잠자리에 들기 전과 수술 당일 병원으로 출발하기 전에 특별 세제로 몸을 씻고 침구도 청결하게 하여 행여라도 병균이 수술 부위에 침범하는 일이 없도록 대비하고 이틀 동안은 특별 음료도 마시게 한다. 그리고 병원으로 간다. 

한 시간 미만의 수술 후 의사가 나와 잘 되었다고 한다. 마취가 깨어나고 병실에 가서 만나니 아직 감각 차단으로 통증은 전혀 모른다. 각종 줄로 연결하여 상태를 점검하다가 감각을 풀고 모두 정상이 되는 것을 기다린다. 간호사 팀이 잘 살피고 주치의, 담당 의사가 확인하고 수술 몇 시간 만에 재활 물리치료사가 환자를 걷게 하고 훈련시킨다. 놀라운 일이다. 하룻밤을 지나며 상태를 점검하고 생활 적응 훈련사, 물리 치료사의 훈련 후에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3자가 합의하여 퇴원하게 한다. 간호사, 재활 치료 평가자가 집으로 오고 이어서 재활 치료사가 와서 고통스런 무릎과 다리 운동을 시킨다. 성공적 결과를 위해서는 환자 자신이 적극 협력하고 실천해야 한다. 보험의 많은 비용 부담이 감사하다. 이 모든 진행은 환자가 치료 회복되어 건강한 삶을 살도록 하기 위함이다.  

사람의 건강과 생활 형편은 좋아도 속에는 고통인 경우가 많다. 예수께서 오신 것은 우리로 생명을 얻게 하고 풍성하게 하기 위함이다. 하나님 자리를 떠나 사람이 되어 우리 가운데 오시고 우리 모든 죄의 병과 고통, 죽음을 대신하여 죽고 무덤에서 부활함으로 구원자임을 확인시키고는 우리가 영주할 곳을 준비하러 가서 준비가 되면 우리를 데리러 오신다. 우리는 영생을 바라보며 스스로 죄의 병균이 침범하지 않도록 정결을 지키되 수술을 대하듯 준비하고 실행하며 살아야 할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