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November 5, 2022

기도 응답 Answer of Prayers

기도 응답  Answer of Prayers (11/5/2022)
누구나 소원이 있지만 그것을 스스로 이룰 수 없는 경우에는 자기보다 능력 있는 자에게 도움을 청한다. 가족이나 동료 직장 상사가 이루지 못하는 것이 많기에 초월자 하나님을 향하여 기도로 자기 소원을 아뢴다. 많은 신이 존재하지만 사람은 스스로의 만족을 위하여 자기의 신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기도할 때의 응답은 즉각적으로 이루어지는 것도 있고 또는 시간이 걸리는 것도 있다. 우리가 믿는 여호와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분이다. 부모가 자식이 요구하는 것을 들어주는 이상으로 하나님은 그가 사랑하는 자녀의 소원을 들어 주시기를 기뻐하신다. 어떤 사람은 지혜와 부귀 영화를 구하였더니 그 모든 것을 응답 받았다고 한다. 감사한 일이다. 때로는 오래동안 기도하는데도 아무런 응답이 없을 때가 있다. 응답은 응답하는 이에게 달렸기에 응답하지 않는 것이 그의 뜻이라면 그것도 감사하게 받아드릴 일이다.
우리가 소원하는 바가 있듯이 하나님이 소원하는 바가 있다. 그는 소원을 스스로 이루신다. 그가 천지를 만드시고 흙으로 사람을 만들고 코에 입기운을 불어넣어 자기 형상이 되게 하셨다. 이후로는 땅에 사는 자기 형상 사람을 통하여 자기의 일을 이루시려고 그에게 자기 소원을 알리신다. 하나님의 기도라 할 수 있을까? 
하나님은 자기 뜻을 따르는 자가 복을 받아 번창하고 다른 사람에게도 복이 되기를 바라고 아브라함을 선택하였다. 가족과 친구가 많은 고향에서는 이루기 힘든 것을 알기에 그의 집을 벗어나게 하고 하나님이 대신 함께 하며 자기의 소원을 이루게 하였다. 아브라함의 후손이 큰 민족이 되어 하나님의 복을 받고 세상에 하나님을 나타내는 큰 일을 하였지만 그들은 또한 하나님을 떠나 자기 좋은 대로 살아가는 것이 역사의 현실이었다. 
하나님은 그의 생명과 축복을 이스라엘에 국한시키지 않고 세상 모든 사람에게 확대하기 원하여 자기 아들을 세상에 보내어 그 일을 하게 하였다. 예수께서는 아버지가 원하는 일을 하였다. 가난하고 외로운 자의 친구가 되고 병들고 어려운 자를 회복시키며 온전한 생명을 누리게 하였다. 그리고는 제자들에게 그 일을 맡기고 성령을 보내시어 그 일을 할 수 있게 하였다. 예수께서 지금은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며 우리를 통하여 아버지의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은 그의 택한 자들을 사랑하신다. 우리가 기도하기 전에 그는 우리의 소원과 필요를 알고 채워 주신다. 그리고 그의 소원을 알리신다. 우리가 기도하기 전에 그가 인도하고 채우신다. 어떤 이는 평생 주께서 인도하고 보여주시는 길을 따라 살았다. 미국에 오는 것이나 교회 목회를 하는 것도 스스로 원하여 원서를 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인도를 받고 순종하였다. 그 일은 자기를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 백성의 유익을 위하고 하나님의 하시는 일을 나타내며 그의 이름을 높이고 그의 영광을 나타내는 것이다. 
개인이 자기 소원을 기도로 응답 받고 뻗어가 잘 사는 것이 좋은 일이지만 많은 사람이 풍성한 생명을 누리는 하나님의 소원이 나를 통하여 응답되고 하나님의 이름과 영광이 나타난다면 얼마나 기쁜 일이겠나?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것처럼 내가 하나님의 소원과 요구에 응답할 수 있다면 그것이 얼마나 큰 축복이겠는가!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