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October 2, 2023

무엇을 원하나? What do you ask?

무엇을 원하나? What do you ask? (9/30/2023)
한 이발사가 은혜를 받은 후에 손님에게 전도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이발소에 온 사람을 친절하게 자리에 앉히고 머리를 어떻게 깎아 드릴까요? 묻고 그가 원하는대로 해준다. 머리를 깎고 면도할 준비로 혁대에 면도칼을 갈면서 질문을 한다. 손님, 죽을 준비가 됐습니까? 예리한 칼을 든 이발사의 질문에 손님은 벌떡 일어나 혼비백산하여 도망해 갔다는 이야기다. 천국에 가는 길을 안내하려 하다가 그런 결과를 가져왔다.
솔로몬이 부왕 다윗을 이어 왕이 되자 그는 기브온 산당으로 가서 하나님께 1천마리 제물로 예배하였다. 하나님이 그에게 나타나 내가 네게 무엇을 줄까 너는 구하라 하신다. 공수표를 주며 원하는 대로 기록하라는 의미다. 나는 어리고 주의 백성은 많은데 이들을 바르게 재판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십시오 한다. 그것이 하나님 마음에 들었다. 자기의 장수나 부, 원수 정복을 구하지 않고 지혜를 구하다니! 하나님은 기뻐하여 그에게 지혜와 함께 다른 모든 것을 주셨다. 예수께서는 너희가 무엇이나 원하는 것을 구하라 내 아버지께서 허락하신다고 하셨다. 무엇을 구할까? 어떻게 하나님 마음에 드는 기도를 할 수 있을까? 
한 맹인이 길 가에 앉아 구걸하다가 무리가 지나가는 소리를 듣고 무슨 일인가 물으니 나사렛 예수라고 하자 그가 큰 소리로 다윗의 자손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사람들이 그에게 조용하라고 해도 그는 더욱 소리를 높여 다윗의 자손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한다. 예수께서 그를 불러오게 하고는 그에게 네게 무엇하여 주기를 원하는가? 보기를 원합니다. 보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니 곧 그의 눈이 열리고 사물을 보게 되고 주님을 따르게 되었다. 맹인이 보는 것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인생살이의 기본이다.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신 후 빛을 만드시고 보기에 좋다고 하시고 그 좋은 것을 우리로 보고 누리게 하신다. 
예수의 제자 야고보 요한 형제가 주께 나아가 무엇이나 구하는 바를 들어달라고 한다. 주님은 너희에게 무엇하여 주기를 원하나?  주의 영광 중에 우리를 하나는 주의 우편에 하나는 주의 좌편에 앉게 하여 주소서 한다. 주님은 그들이 구하는 것을 알지 못한다 하시며 세상 관원들은 주관하고 권세를 부리지만 자기는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고자 왔다고 하신다. 주를 따르는 사람은 주의 마음을 알고 그 뜻에 맞도록 살 것이다. 
어느 고3 학생이 대학 입시준비를 하는 시기에 교회 고등부 회장으로 섬기며 공부할 시간에 많은 지장을 받은데다 또 감기로 고생을 하였다. 시험 날짜가 다가 오며 그는 기도하는데 네게 무엇하여 주기를 원하는가 주께서 물으신다. 주께서 나를 아십니다. 교사들과 친구들은 내가 예수 믿는 것을 알고 있는데 내가 시험에 떨어지면 그것은 나의 창피가 아니라 주님 창피입니다. 주의 이름 위하여 합격시켜 주셔요 하고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이왕 합격시키시면 주의 영광 위하여 1등으로 입학하게 하소서. 그대로 되었다. 주께서는 영광 받으시기 원하여 사랑하는 자의 소원을 들으신다.
주님은 오늘도 너에게 무엇 하여 주기를 원하는가 물으신다. 나는 어떻게 대답할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