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February 26, 2019

생명의 길 The Ways of Life


사도행전 2:28-42 생명의 길 (The Paths of Life)(2/24/19 전하는 교회)
미국에 온 꿈을 이루었나? 미국의 꿈은? 잘 사는 것? 열심히 일하여 돈을 벌어 자녀 교육시키고 원하는 곳에 집을 정하고 안정되게 사는 것인가? 잘 먹고 잘 살아라!! 그럴 수 있다. 미국에 온 꿈을 이루었다면 세상에 온 꿈은 이루었나? Abraham Maslow유대인 학자는 인간 요구 구조를 연구, 첫째는 생리적 필요 의식주와 성 문제  2 안전security 3 소속감 belonging 4 인정 recognition 5 자기 실현 self actualization, 그 외에 심미감이나 영성 등이라 한다. 사람은 이 하나 하나를 충족하고자 노력한다. 생리적인 요구는 이루나 안전하지 못하면, 소속감은 있으나 전자든지 인정을 받지 못하면 만족이 안된다.
애플 컴퓨터/셀폰 창업자 Steve Jobs 2011 56세로 죽음을 맞으면서 남긴 글이 2015년에 나왔다. 살아온 인생을 후회: 나는 성공의 최고봉에 도달했다고 보이고 그렇게 생각되나 내가 자랑했던 부와 인기는 죽음 앞에 아무런 의미가 없다. 일하는 것 외에는 기쁨이 없었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지도 못하였다. 운전이나 돈버는 일은 남을 시켜서 할 수 있으나 아픈 것은 남에게 대신 시킬 수가 없다. 잃은 물건은 다시 찾을 수 있으나 잃은 생명은 다시 찾을 수 없다며 한탄하다.
성경에 어떤 사람이 주께 달려와 무릎을 꿇으며 어떻게 하면 영생을 얻을 수 있나요? 그는 부자, 돈 많이 모으고 또 관원, 이름과 권세를 얻은 사람, 그쯤 되면 나이 들고 건강을 잃은 경우가 많으나 이 사람은 건강한 청년이다. 모두가 부러워할만한 형편 이다. 그런데 그는 공허하다. 부귀공명 건강 그것이 모두가 아닌 것을 알고 영생, 참생명을 구한다. 참 생명은 무엇이며 어떻게 얻나?
오늘 본문은 베드로가 오순절에 모인 군중들 앞에 설교한 내용의 일부다. 그는 기쁨 넘치는 생명의 길(2:28)을 말하며 구원을 받아 참 생명을 가지라 한다(40). 군중은 우리가 어찌할고 하며 도움을 청한다(37). 바울이 복음을 전하다가 감옥에 갇힌 때 지진이 나며 옥문이 열리고 사슬이 풀어지는 일이 일어나다. 간수가 엎드려 내가 어떻게 해야 구원을 얻을 수 있나(16:30)? 구원, 참생명의 기쁨은 돈이나 지위로 되는 것이 아니다. 생명의 근본과 연결된다. 나는 어떻게 왔나? 목적이 무엇인가? 이것은 기독교 복음의 요약이다.

1 나는 어떤 사람:
1)하나님이 창조하시다. 생명체로 사랑과 자유, 평화를 가지도록 만들어 에덴 동산에서 살게 하다. 모든 것을 마음대로 먹고 살 수 있으나 한 가지 금지 조항 곧 선악과는 먹지 말라 먹으면 죽는다. 왜 이런 금지? 선악과는 하나님의 것이라는 말이다. 주인을 알고 분간하고 존중하라. 사람은 피조물로 창조주인 하나님과는 구분된다.
2)죄를 선택: 선악과 먹음은 하나님의 것을 빼앗는 것이요 하나님의 말씀 불순종이요 죄라 하나님과의 관계가 파괴되다. 선악과를 먹음으로 선악을 알게 되고 사람이 하나님 만이 하는 선악 판단을 하게되니 사랑 자유 평화가 깨어지고 생명에서 떠나게 되다.
인간의 운명은 이 때부터 롬3:23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다.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다.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심판을 받게 되고 결과는 모두 죽음을 겪는다.
3)인간의 길: 이런 인간이 하나님 세계의 생명과 사랑 자유와 평화를 원하여 하나님께로 건너가고자 한다. ? 정치(유토피아). 과학(편리, 불행), 윤리 종교 등으로 가고자 하나 잠14:12 어떤 길은 사람의 보기에 바르나 필경은 사망의 길이니라

2 하나님의 사랑과 대책: 이런 인간의 노력에도 여전히 죄와 죽음 속에 있음을 보는 하나님은 사람을 사랑하여 스스로 길을 만들다. 하나님이 사람이 되어 다리를 만들고 건너오시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다. 그가 하신 일은 행10:38착한 일을 하고 질병과 마귀에 눌린 자들을 풀어주는 일을 하다가 결국 죄 없는 그가 인간 죄를 대신하여 심판 받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다. 그는 죽음으로 끝나지 않고 죽음을 이기고 부활함으로 생명의 길을 보이시고 기쁨과 영광을 가지셨다. 그는 죄와 죽음 문제를 해결하다. 이것이 베드로의 설교 내용이다. 그 결과는 주께서 하신 말씀대로 요5:24 내 말을 듣고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 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죄인이 영생, 심판이 없고 사망에서 생명 으로 옮겼다. 어떤 사람에게 일어나나?

3 사람의 책임: 주의 말씀을 듣고 믿는 자다. 베드로는 예수께서 죄 없는 하나님의 아들로서 인간의 죄를 대신하여 심판 받고 죽으신 후에 부활 함으로 죄와 심판 죽음 문제를 모두 해결하신 것을 말하다. 그리고 그의 설교를 듣는 자에게 회개하고 세례를 받고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 한다. 하나님을 불순종한 것을 깨달아 회개하고 주를 믿음으로 세례 받으라 한다. 듣는다. 세례는 주와 연합하여 하나가 되는 것이다. 믿음은 받아드림이다. 1:12 영접 하는 자 곧 그 아들의 이름을 믿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신다. 믿음으로 예수를 영접하여 예수 사람이 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영원한 참 생명을 얻는다.
모든 인류는 두 부류로 나눈다. 죄인으로서 심판을 받아 죽음에 처한 사람, 죄와는 상관 없고 심판을 받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사람이다. 여러분은 둘 중 어느 쪽에 속하나? 어디에 속하고 싶은가? 그러면 생명에 속하는 길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믿는 것이다. 3:20 볼지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하신다. 주님은 생명을 주시기 위하여 우리 속에 들어오시기 원하기에 문을 두드리신다. 이 문은? 우리 마음 문이다. 어떻게 문을 열고 모시나? 기도로 한다.

주님, 나는 내 마음대로 살아온 죄인입니다. 내 죄를 깨닫고 회개하며 나를 사랑해 날 대신하여 죽고 부활하신 생명의 주님을 모시고 살기를 원합니다. 이제 내 마음을 엽니다. 주님 내 속에 오시어 나의 주가 되시옵소서. 나를 하나님 자녀로 삼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영생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제 주의 자녀로 살게 하옵소서 아멘.
이 기도를 진정으로 하였다면 지금 주님은 어디 계실가요? 내 속에 계신다. 그는 나의 주가 되시고 나는 주의 자녀가 되고 심판이 없는 죽음을 정복한 영생을 가지게 되다. 기쁨이 넘치는 생명이다. 주님을 영접하였으니 하나님의 자녀가 되다. 축하한다. 바로 이 시간이 하나님의 자녀로 출생한 시간, 날짜 시간 장소를 적으면 출생증명서다. 하나님의 자녀에 대한 의심이 있으면 이 출생 증명서가 확인시켜 준다.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자녀이기에 형제 자매다. 42 저희가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며 기도하기를 전혀 힘쓰다. 한 가족 한 공동체가 되다. 우린 남이 아니라 한 가족 한 형제 자매로 서로 사랑하고 나누게 된다. 기쁨과 행복이 우리 안에 넘치게 된다. 주의 생명 부활 생명의 기쁨이 우리에게 충만하기 바란다.

동영상은 www.diasporachurch.net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