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24, 2019

예수의 부활 The Resurrection of Jesus


예수의 부활 (4/21/19)
    오늘 예수께서 죽음과 무덤을 정복하고 부활하신 것을 기뻐하며 찬양한다. 성경에 죽은 자가 살아난 사건이 구약과 신약에 여러 번 나온다. 나사로는 죽어 무덤에 장사된지 4일이 되어 썩은 냄새가 나고 있었지만 주께서 그의 무덤에 가서 나사로야 나오라 하자 그가 일어나 나왔다. 본인과 가족에게 큰 기쁨이었다. 이를 들은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확인하기 위하여 나사로를 보러 오고 그가 다시 살아난 것을 믿게 되었다. 그러나 나사로는 언젠가 다시 죽었다. 구약과 신약에서 죽었다가 살아난 사람은 모두 다시 죽었다.
    예수님의 부활은 이와는 다르다. 예수님의 부활은 다시 죽지 않은 생명, 다시는 죽음의 지배를 받지 않은 생명으로 부활하셨다(6:9). 그는 다시 죽음을 맛보지 않고 승천하여 하나님과 함께 영원이 살아계신다. 예수께서 부활하심으로 사망의 세력을 잡은 마귀를 정복하시며 죽기를 두려워하여 일평생 종노릇 하는 자들을 해방시켜 주신다(2:14). 더 이상 마귀와 죽음의 지배를 받지 않게 된다. 이제 사망을 향하여 외친다.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나 (고전15:55)? 예수께서 마지막 승리를 거두시다.
     예수께서 부활하신 것은 예수께서 죄 없으신 것을 확인시킨다. 죄가 있으면 누구나 죽음 아래 있다. 예수께서 우리 죄를 대신하여 죽는다고 하셔도 그가 부활하지 않았으면 그가 우리 죄를 처리하는 구주가 될 수 없고 우리의 죄와 죽음은 그대로 있게 된다. 그의 부활로 그는 죄 없으신 분으로 우리의 모든 죄와 죽음을 대신한 것을 보여준다. 그를 믿는 자는 죄를 용서받고 새 생명을 얻는다
  예수의 부활은 죽은 자들의 첫 열매가 되신다그의 부활은 그 안에 있는 자들이 다시 부활할 것을 확인시킨다우리가 육체를 가지고 있기에 언젠가 육체 생명이 끝날 때가 있지만 우리는 부활하여 주와 함께 영원히 살며 천국을 즐기며 누리게 된다.
  그가 부활하지 않았으면 우리 믿음도 헛되고 우리가 세상 사람 중에 가장 어리석은 자가 되지만 그가 부활하심으로 우리의 믿음이 확실하고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에 주의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된다. 그러기에 우리는 오늘 할렐루야 우리 예수 부활하셨다! 찬양하며 기뻐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